티스토리 뷰

반응형

돼지풀은 해바라기과(국화과)에 속하는 흔한 잡초입니다.

돼지풀에는 수많은 종이 있지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측면에서 가장 흔하게 알려져 있고 문제가 있는 것 중 하나는 Ambrosia artemisilfolia로 알려진 일반적인 돼지풀입니다.

이 식물은 북미가 원산지이지만 세계 전역에 퍼져있습니다.

 

 

돼지풀

1. 돼지풀의 생김새

돼지풀은 키가 30cm 까지 자랄 수 있는 한해살이 식물입니다. 잎은 깊게 갈라져 일부 양치류 잎과 유사하며, 줄기를 따라 번갈아 배열됩니다. 일반적으로 녹색이지만 때로는 푸른 색조를 띠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돼지풀 꽃

돼지풀은 녹색을 띠는 작고 눈에 띄지 않는 꽃을 피웁니다. 수꽃은 돼지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주요 알레르기 항원인 꽃가루를 생성합니다. 꽃은 바람에 의해 수분되고 이때 다량의 꽃가루가 공기중에 날아다니게 됩니다.

돼지풀

3. 돼지풀 서식지

돼지풀은 길가, 들판, 정원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돼지풀은 잡초이며 열린 공간에서 빠르게 퍼집니다.

 

 

4. 돼지풀 꽃가루

돼지풀 식물은 꽃가루 생산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풀 한그루는 수백만 개의 꽃가루를 공기중으로 발충할 수 있으며, 이 꽃가루는 민감한 개인에게 건초열이나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하는 원인입니다.

 

돼지풀

돼지풀 꽃가루는 알레르기 유발하며 늦여름과 초가을에 대기로 방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돼지풀 알레르기라고 불리는 계절성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돼지풀 알레르기 증상은 매우 불편할 수 있으며 재채기, 콧물 또는 코막힘, 가려움증 또는 눈물이 나는 눈, 눈이 뻑뻑함, 목이 간지럽거나 기침이나는 증상, 귀가 가려운 증상 등 눈, 코, 입안, 귀 등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을 생기게 합니다.

 

반응형